CHOU

[ScholarShip] 일본 대학 장학금 알아보기 본문

Japan/From Kyushu

[ScholarShip] 일본 대학 장학금 알아보기

chobabo 2009. 5. 15. 18:11


 최근 장학금을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거의 일본에 대한 정보없이 대학원을 진학했습니다 ㅋㅋ) 인터넷을 백방으로 뒤져보고 오프라인도 알아보고 있는데 아직도 일본어의 미숙함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습니다^^. 한국은 대부분 장학금을 한군데 받으면 다른데는 받는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중복수혜가 가능할 뿐더러 생각보다 장학 재단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아... 그리고 장학금도 상환의무가 있는 장학금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받은걸 여러가지 방식으로 상환하는데.. 회사를 취직해서 세금으로 상환하는 장학금도 있고, 받은 돈을 분납해서 내는 경우도 있고.. 뭐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뭐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이지만 장학금은 어느정도 네임벨류가 있는 학교에 몰려있다는 사실도 알아둬야 할거 같습니다. 그래도 뭐.. 자기 하기 나름이니까 좋은 경우를 판단해서 궁핍한 유학생활을 벗어나야 할듯 싶습니다^^.

제가 알아본 사이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http://www.jpss.jp/sguide/index.html (일본어 버전)

2. http://www.jpss.jp/eng/sguide/index.html (영어 버전)

우선 네이버 검색하니까 나오길래 들어가 봤는데 정말 괜찮은 내용을 제공해 줍니다. 일본어가 어려우면 번역기 돌려 보셔도 괜찮습니다 ㅋㅋㅋ.

http://www.jasso.go.jp/study_j/scholarships_e.html 
여기 접속하시면 장학금에 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버전에서는 화면이 깨지는 경우가 있는데 언어 설정을 일본어로 바꿔주시면 해결 됩니다.

인터넷에서 가볍게 찾아보면 알수 있는 내용이지만.. 막상 찾기 귀찮아서^^;

2. 교리쯔국제교류장학재단도 있는데 이 재단은 일본에 일정시간이상 체류를 해야 받을수 있는 장학금 입니다. 8월 정도에 모집을 해서 9월 말까지 면접등의 과정을 거쳐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kyoritsu.org



저는 후쿠오카 지역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만 찾아서 모아 봤습니다.

후쿠오카현 유학생 장학금=월 2만엔(후쿠오카현 내 학교 재학학생)
전화번호: 092-725-9204

후쿠오카현 국제교류협회=월 2만엔(후쿠오카시 재학학생)
전화번호: 092-733-5630

기타큐슈 국제교류 협회= 월 2만엔(기타큐슈 재학학생)
전화번호: 093-662-0055



우선 현재 면접 남아있는 장학금 되면 더 알아보지 않아도 될텐데 ㅋㅋㅋ 만약에 미끄러지면 더 자세하게 알아봐야 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이트 주소는 국내 장학 재단 입니다.


삼성 이건희 장학재단 : www.slsf.or.kr


관정 이종환 장학재단 : www.ikef.or.kr


고촌 장학재단 : www.kochon.org/scholarship


롯데 장학재단 : www.lottefoundation.or.kr


한국 고등교육재단 : www.kfa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