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Robotics at Boston Dynamics 본문

Tech/Robotics

Robotics at Boston Dynamics

chobabo 2009. 9. 16. 18:35

미국의 로봇 개발 현황에 대한 자료조사를 하던 중에 가장 상용화에 근접한 로봇을 많이 제작한 보스턴 다이나믹스 사에 대한 자료를 블로그에 담아두려고 적어봅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 사는 우리에게 빅독(BigDog)이란 군사용 수송 로봇으로 잘 알려진 로봇 회사 입니다. 몇년 전에 Youtube에서 걷어차도 비틀비틀 거리면서도 균형을 잡고 다시 걸어가는 영상으로 한동안 구글러들에게 충격을 안겨줬던 빅독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워낙에 유명한 동영상이라 로봇에 조금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은 본 동영상입니다. 기후 변화나 특정한 변수들만 잘 처리해 준다면 미군 아저씨들은 평소에도 한짐인 군장을 빅독에게 맡기고 가볍게 다닐 수 있을 듯 합니다^^.



RISE 는 벽타는 로봇이 다양한 형태로 이미 개발되어서 별로 신기하진 않지만 그래도 보스턴 다이나믹스 사를 대표하는 로봇이기에 올려봅니다.





이 밖에도 몇가지 로봇이 더 있는데 자세한건 http://bostondynamics.com 에서 찾아보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로봇으로는 Precision Urban Hopper 라는 이름의 로봇이 있는데 이것도 역시 군사용 로봇인데 3~4m 정도를 점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로봇 역시 구글에서 검색해 보면 점프하는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ference

1. Bigdog paper


2. Bigdog 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