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학교행사] 오픈 캠퍼스(Open Campus) 행사 본문

Japan/From Kyushu

[학교행사] 오픈 캠퍼스(Open Campus) 행사

chobabo 2009. 8. 12. 20:03

 일본에서는 대학입시를 앞두고 능력있는 고3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8월 경부터 각 대학교에서 오픈캠퍼스 행사를 통해 각 연구실에서 무엇을 연구하는지 공개합니다. 저희 연구실은 대부분 연구 분야가 산업체랑 연계되어 있어서 공개하기 어려워, 쉽고 재미있게 연구분야에 대한 개략적 설명을 할수 있는걸 생각하다가 NXT 마인드스톰으로 라인트레이서 하는 것과 MSRDS를 이용하여 영상처리 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야마가타 선배가 MSRDS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저는 일본어가 능숙하지 않기 때문에 발표는 선배가 집중적으로 하고 간간히 시연이나 특징에 설명할때 잠깐 이야기를 했습니다.







 가와부치 선배는 초음파 센서에 대한 설명과 간단한 시연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고등학생들인지라 어려운말 하면 뭔지 못알아 듣기 때문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뒤에 인형은 드래곤볼에 나오는 신룡입니다^^.드래곤볼은 저희 연구실의 상징과 같아서 곳곳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시바시 선배는 학교 홍보 촬영물을 찍었는데 아무래도 카메라 들이대니까 무지 긴장한 모습이 역력합니다^^. 그래도 선배들이 생각보다 진행을 잘해서 무사히 이틀동안의 오픈캠퍼스 행사를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항상 행사 사진을 찍을때 제가 찍으니까 막상 제가 없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