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XBox360] Project Natal 본문

Tech/Technical Tips

[XBox360] Project Natal

chobabo 2009. 6. 3. 11:41





 얼마전에 열린 E3 에서 MS가 공개한 Project Natal을 미디어 매체를 통해 봤는데.. 생각보다 엄청난 놈을 만들어 낸거 같습니다. Youtube 에서는 E3에 다녀온 외국 녀석들이 다들 언빌리버블을 외쳐대며 믿을수 없다는 표정을 지어대고 Project Natal에 관한 자료들을 미친듯이 올려대고 있습니다.^^

 기존에 위(Wii)가 가지고 있는 최대 장점인 가족과 함께 할수 있는 게임 타이틀 출시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XBOX360 이 Project Natal을 통해서 한단계 진화했다는 사실은 부정할수 없을거 같습니다. 우선 Full Body Motion Capture를 지원하면서 굳이 툴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신의 움직임을 표현할수 있게 되어 게임 개발의 자유도가 높아진게 가장 큰 특징인거 같습니다. 아래에 Project Natal 광고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MS도 자신들의 서비스는 모든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것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Voice Recognition 을 지원하면서(영어 버전) 동시에 여러명의 유저가 같은 장소에서 컨트롤러 없이 자신의 목소리로만 게임을 진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컨트롤러의 제약이 없어져서 게임을 제작할때 멀티 플레이를 개발자의 임의대로 할수 있게 되어 다양한 게임 타이틀 개발이 이루어 질거라고 생각합니다.

 Wii 가 센서 컨트롤러로 대박을 치면서 앞으로 콘솔 게임이 센서 컨트롤러 시장 쪽으로 흘러가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빨리 그런 시간이 다가올거 같습니다. MS의 풍부한 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정식으로 서비스가 출시되면 정말 깜작놀랄 기술과 아이디어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거 같습니다^^. 문제는 모션 카메라 서비스의 가격이 얼마나 하느냐일텐데.. 양산화를 통해서 가격이 내려가면 구매해서 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무엇보다도 소니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소니 역시 센서컨트롤러 서비스를 발표해야 할텐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보여줄지 매우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