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ROBOT] 선배가 업그레이드 한 이족보행 로봇 본문

Tech/Robotics

[ROBOT] 선배가 업그레이드 한 이족보행 로봇

chobabo 2009. 4. 15. 20:51

 Kondo 사에서 판매하는 이족보행 로봇을 구매하여 메인보드를 선배가 새로 만들어서 자이로 센서 기능을 추가한 로봇입니다다^^. 헬리곱터 만드는게 취미인 박사 과정의 선배는 로봇에 대한 엄청난 해박한 지식이 있어서 왠만한건 스스로 다 만드는데 이건 초기에 테스트 목적으로 학교에서 구매한 거랍니다^^;




 급변하는 각도에 대한 빠른 적응을 연구하던 로봇인지라 많이 넘어져서 그런지 상처도 많이 나고, 반창고도 붙였습니다^^. 연구센터에는 다양한 크기의 로봇이 존재하는데 우리 연구실도 다양한 크기의 로봇이 많습니다.


 



 로보티즈 사에서 만든 다이나믹 셀은 배선이 이쁘게 되는데 콘도 사의 모터는 아무래도 배선이 가장 골치아픈 문제 입니다^^. 반면에 슬림하다는 장점이 있긴 한거 같습니다. 제어하기 어렵다고는 하는데 선배 로봇 컨트롤 하는거 보니까 또 그런것 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아래 로봇은 원래 머리에 스테레오 비전 카메라가 달려 있고 목이 회전을 하면서 물체의 거리를 적외선 센서 등의 거리감지 센서를 활용하지 않고 이미지로 측정 가능하게 만든 로봇 입니다. 볼 렌즈 방식의 스테레오 카메라는 크기도 작을 뿐더러 꽤 강력한 기능을 내서 놀랐습니다^^.







 ITRON 을 이용하여 새로운 보드를 제작할 계획인데.. 과연 목표한 시간내에 만들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책이 영어버전이 학교에 없는데다가, 일본어 해석하면서 공부하려면 ㅋㅋㅋㅋ... 하지만 새로운 보드를 만들어서 꼭 멋지게 연구실을 돌아다니게 만들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 ㅋㅋㅋ^^.


 현재 MSRDS 을 이용하여 엔진을 적용하여 구동시켜 보고 있는데... 그게 끝나면 시뮬레이션 과정을 동영상으로 올릴 계획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