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결국 스카이프를 인수했네요. 본문

Etc.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결국 스카이프를 인수했네요.

chobabo 2011. 5. 10. 22:42

참고 사이트:
http://www.bloomberg.com/news/2011-05-10/microsoft-said-to-be-negotiating-purchase-of-internet-call-provider-skype.html

8.5빌리언 달러니까 85억 달러가 맞는건가^^?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한 규모있는 업체가 인수를 할 줄 알았는데..
확실히 윈도우7 폰 때문에 급하긴 했나 봅니다.

연구실 선배가 Skype API을 이용해서 음성으로 원격 수술 로봇 하는 것을 연구해서 스카이프 기사 나면
관심있게 읽어봤는데 이런 깜작 기사가 나올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작년에 제가 교수님 방송 출연때문에 만들었던 로봇에 적용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음성인식 API을 생각해보면
단순히 MS 리서치 센터의 기술적 부분때문에 인수를 한것 같지는 않은데..

윈도우7 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면 이동 통신사의 수익을 갉아먹을 요소로 작용할 수 있어서 통신사의 반발도
엄청 클 것이라고 생각되고..

메신저 콜을 좀더 아름답게 업그레이드 하려는건가? 싶기도 하고..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윈도우8에서 써먹으려는 건가? 싶은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스카이프 API beta는 앞으로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아름답게 동작할 수 있도록 최적화가 될 것이라
생각하면 저에게는 그리 나쁜 소식은 아닌 듯 합니다.

MS가 2010년에 키넥트로 재미좀 보면서 스카이프 인수를 통해 영상,보이스 등의 멀티미디어의 통합을 통해
다시한번 어마어마한 형님의 모습을 보여주려 하는 듯 한데 꿈꾸는 대로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구글은 현재 구글 보이스가 제대로 정착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MS가 스카이프를 인수했다는 소식은
그리 좋은 소식은 아닌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