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Daedoi] 대도지물 재단 프로그램 만들기 본문

Tech/Technical Tips

[Daedoi] 대도지물 재단 프로그램 만들기

chobabo 2009. 5. 8. 21:48

 음.. 회사 차장님께서 종이접기 하시는 분들이 재단을 요구하시니까 그걸 손쉽게 계산 할 수 있는 재단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 만들고 있는중입니다^^(실은 어제까지 숙제하느라 오늘부터 프린터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ㅋㅋ) 생각해 보니까 프로그램을 꽤 많이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린터 기능을 만드는건 이번이 처음인거 같습니다. 음.. 그래서 약간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감도 없지는 않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까 화면 그대로를 출력해 주려면 스크린 캡쳐를 하고 메모리 DC 저장하고 비트맵 프린팅을 하라고 하는데.. 좀더 알아보고 만들어야 겠습니다^^.







 기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해 나아갈 예정이니 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은 알려 주세요. 윈폼을 오랜만에 만져보니까 정말 새롭게 느껴지는게 ㅋㅋㅋ 이거 참 난감하네요. 

참고로 아래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프린터 추가해주고 픽쳐 박스로 그림 그려주는 거까지 추가해 봤습니다.






Reference
 
1. C# How to print of Windows Forms
 여기 보시면 정말 자세하게 프린트 추가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소스와 결과물을 다운 받아서 한번만 읽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강추 입니다^^.

http://www.codeproject.com/KB/printing/printform.aspx


2. PrintForm Source Example


3. Cutting App Source


4. 다른 변수들 끼리 문자열 합치는 방법 참고 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랭귀지를 쓰니까 정말 헷갈립니다.ㅋㅋ
http://mu2.nayana.kr/~dandy/wordpress/?p=38 


5. GDI+ 에 관한 PDF 자료 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 받았습니다. 저도 받은거라 원본 수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6. 프로그램 릴리즈 버전(아직 정식버전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