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Wordpress] 로컬 환경에서 워드프레스 이용해 보기 본문

Tech/Technical Tips

[Wordpress] 로컬 환경에서 워드프레스 이용해 보기

chobabo 2014. 7. 11. 12:03

How to install Woadpress on your windows computer using XAMP.

 

1. 환경 구성

 

웹서버(Apache), 데이터베이스(MySQL), 그리고 PHP의 프로그램의 조합인 AMP을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 받습니다.

저의 경우 윈도우 기반에서 설치를 할 계획이기 때문에 WAMP(Windows + AMP)을 다운받았습니다.

 

http://www.wampserver.com/en/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있지만, 저의 경우 32비트 버전을 다운받았습니다 WAMPSERVER(32 BITS & PHP 5.5) 2.5.

 

 

2. WAMP에 워드프레스를 설치

우선, 워드프레스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서 워드프레스를 다운 받고 압축파일을 해제 합니다.


http://wordpress.org/download/

 

그리고, C:\wamp\www 폴더안에 압축해제한 워드프레스 파일을 복사합니다.

 

복사를 완료한 후 브라우저 창을 열러 http://localhost/wordpress/ 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면 'Create a Configuration File' 버튼을 클릭한 후,

브라우저에 새탭을 추가하여 http://localhost/phpmyadmin/ 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상단메뉴의 database을 클릭하고 아래의 화면과 같이 create database 부분에

'wordpress' , 'utf8_general_ci'을 입력하고 create 버튼을 눌러주면 데이터베이스의 생성이 완료 됩니다.

 

 

 

돌아와서, 이전의 http://localhost/wordpress/ 화면으로 돌아와서 'Let's go!' 버튼을 클릭.

 

 

마지막으로, 아까 만든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유저, 비밀번호등을 설정하여 전송하면 우선 설정이 완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테스트용으로 만든것이라 패스워드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제작할 사이트의 이름과 아이디, 비번 등을 입력하고 'Install wordpress' 버튼을 누르면 워드프레스의

설치가 완료 됩니다.

 

 

완료 메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