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운영하는 괜찮은 웹사이트 소개 본문

Tech/Technical Tips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운영하는 괜찮은 웹사이트 소개

chobabo 2009. 3. 21. 01:10
 마이크로소프트는 규모 만큼이나 엄청나게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막상 내가 원하는 정보가 집중되어 있는 곳을 찾으려면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뭐 대부분 개발하시는 분들이라면 MSDN 에서 검색하면 정보가 거의 검색되지만 깊숙히 검색해보지 않으면 잘 모를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웹 페이지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1. I am a Developer
http://www.iamadeveloper.co.kr/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최신 어플리케이션과 정보등을 소개하는 사이트로 현재는 Internet Explorer 8, WPF, SilverLight, Windows7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술에 관한 깊숙한 정보가 있는건 아니지만 현재의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기술 동향이나 그들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2. PopCon
http://blogs.msdn.com/popcon/




 MSDN 블로그 안에 있는 웹 페이지 이기는 하지만 PopCon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일어나고 있는 최신 뉴스를 약간은 가벼우면서 재미있게 블로그 형식으로 올려놓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최신 소식에 약간은 빅 이슈가 아닌 이상 무관심 할때가 많았는데, PopCon에서 가볍게 최신 동향을 알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3. MSDN
http://msdn.microsoft.com/ko-kr/default.aspx




 Visual Studio 제품군을 사용하여 개발하시는 분들은 워낙에 익숙한 사이트기는 하지만, 막상 강력한 MSDN의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서 추가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도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MSDN의 기능을 100% 사용하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으로 개발하시는 개발자 분들이 많이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4. CodePlex
http://www.codeplex.com/




 마이크로소프트의 Open Source Project Community 사이트 입니다. 물론 몇몇 다른 훌륭한 오픈소스 웹사이트가 많기는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 펼치고 있는 프로젝트 또한 매우 흥미로운 주제가 많습니다. 자신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비슷한 유형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참고하기에 좋은 사이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