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MSRDS] CCR 에서 메세지를 전달하는 Port 에 대해 알아보기 본문

Tech/Microsoft Products

[MSRDS] CCR 에서 메세지를 전달하는 Port 에 대해 알아보기

chobabo 2009. 3. 19. 18:43
 CCR에서는 메세지를 주고 받기 위해 Port 라는 방식을 적용하는데 Port는 1차원 배열과도 같으며, 메세지를 저장하고있는 객체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 C#에서의 List 객체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ort에 값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Post Method를 사용해야 하고, 값을 읽어오기 위해서는 Test 명령을 사용합니다. Port 기능을 http://cafe.naver.com/msrskorea 에 김영준 수석 님께서 올려주신 예제를 구현해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 Windows Forms Application을 생성합니다.


그림1. 프로젝트 생성화면



2. 레퍼런스(Reference)에 Microsoft.Ccr.Core.dll 을 추가해 주고 코드화면 상단에 정의해 줍니다.


그림2-1. .NET 레퍼런스 화면



그림2-2. 코드 추가 화면



3. 폼에 버튼 1개와 리스트 박스 1개를 추가해 줍니다.


그림3. Form 화면



4. 버튼1에 다가 아래와 같은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그림4. 버튼 1 코드 추가화면



5. 컴파일 하고 실행하고나서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림5. 결과 화면

 코드를 간략하게 생각해 보면 myPort라는 String 값을 받아들이는 Port를 정의해서, Port에 5개의 문자열을 추가시킨 후, 여러가지 방법으로 값을 읽어오는 것 입니다.

아래 영상은 코드를 입력한 후 실행하여 결과가 나오는 부분까지 보여주는데 위의 예제가 잘 안되시면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영상1. 실행 결과 영상



참고자료

1. http://cafe.naver.com/msrskorea  (MSRDS 네이버 공식 카페)

2. 예제 코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