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좋은 책] Heal the world 본문

Etc.

[좋은 책] Heal the world

chobabo 2009. 9. 6. 20:11

당신이 바뀌는 순간, 세상도 당신을 위해 바뀔 것입니다! 





태양계의 수많은 행성 중의 하나인 지구. 지구에 살고 있는 인류는 무한한 우주에서 아주 작은 존재에 지나지 않는다. 미미한 존재인 우리가 경이로운 우주의 비밀을 조금씩 밝혀가면서 지구라는 별을 조금씩 바꾸어왔다. 과학 문명과 정보 통신 기기의 발달로 놀라울 정도의 성과를 이루어냈지만, 지구는 이 순간에도 죽어가고 있다. 그리고 풍요로운 물질 뒤에 가려 굶주림에 허덕이는 많은 아이들이 있다. 

열심히 살고는 있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문제를 모른척 하며 나의 안위만을 걱정한다면 우리에게 진정 밝은 미래는 있을까? 탐욕 때문에 병들어가는 지구, 굶주림과 전쟁의 소용돌이에서 고통받는 아이들. 이 모든 것은 우리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무관심과 오만, 무책임의 결과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 안에서 시작된 위기를 극복해내고 열린 눈과 마음으로 임한다면, 아직 우리에게 희망은 있다. 

『힐 더 월드(HEAL THE WORLD)』는 국제아동돕기연합에서 발행하는 월간 'Ue'의 콘텐츠를 묶은 것이다. 'Ue'는 환경, 기아, 전쟁, 질병을 테마로 지구촌에 산재한 문제들을 다루는 월간 잡지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심각한 문제들과 이를 치유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공감하며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보문고 책소개 중에서.. http://www.kyobobook.co.kr


갑자기 잘다니던 직장을 때려치고 환경운동가의 길을 걷겠다며 현재 대학원에서 지구 온난화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친구가 추천해준 책입니다.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에픽하이 홈페이지 까지 가버렸네요^^. 타블로씨가 좋은 글을 올려놔서 허락도 없이 긁어 왔습니다^^ ㅋㅋㅋ. 


매사를 무신경하게 흘려보내지 않는 방법 
1. 몸의 움직임을 귀찮아하지 않는 그대들의 BMW 이용하기: Bus/Bike, Metro, Walking. 
2. 비판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에 동참하거나 기부하기. 
3. 주변 사람들에게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 대한 공감과 나눔의 메시지가 담긴 편지 전하기. 
4. 하루에 한 번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생각하기. 
5. 집을 나서기 전 거울을 보며, 오늘 하루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떤 실천을 할지 한 가지씩 다짐하기. 

How to live a conscious life 
1. When traveling, use the BMW: Bus/Bike, Metro, Walking. 
2. Don't just criticize. Participate in a movement that can solve the problem. 
3. Write a letter to a friend that tells him/her about our less fortunate neighbors. 
4. Once a day, look up to the skies and cherish the beauty of nature. 
5. Before leaving home, look in the mirror and ask yourself what you can do today to make the world 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