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공모전] ET 콘테스트 참가하기 본문

Tech/Robotics

[공모전] ET 콘테스트 참가하기

chobabo 2009. 9. 5. 22:39

오늘은 큐슈지역 Embedded Technology Robot Contest(ET Contest)을 참가했습니다. 
대학원 2학년들이 주축이 되어 라인트레이서 경쟁부분(마인드스톰 NXT를 이용)에 출전 했는데, 선배들이 저도 내년에 출전해야 하니까 올해는 그냥 팀원이 되어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라고 해서 따라갔습니다.







ET Contest는 정말 규모가 큰 대회라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간 수상자들이 또 한자리에 모여서 경쟁을 하는데 오늘 열린 대회는 큐슈지역 예선이었습니다.







대부분 참가팀들이 여자와 혼합팀을 이루어 출전했지만 역시나 남자 4명이서 단체 사진은 정말 어두운거 같습니다. 대회는 안쪽 라인, 바깥쪽 라인에서 한번씩 경기를 해서 미션 수행여부, 도착 시간 등의 총점을 계산해서 순위를 결정하는데 대부분의 팀들이 도착을 하지 못하고 중도 탈락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경기장 조명이 어두워서 그런가 원인은 알 수 없는데 아무튼 잘되던 로봇들이 아무데나 가는거 보면 대회 운도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회 시작하기전에 야마가타 선배가 인터뷰 하는 모습입니다. M2 선배들은 이미 취직을 다 한상태라 학생이라기 보다는 회사원 포스가 느껴집니다^^ ㅋㅋㅋ.  아래는 대회 동영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