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일본 취업률] 2009 이공계 취업률 높은 대학 본문

Japan/From Kyushu

[일본 취업률] 2009 이공계 취업률 높은 대학

chobabo 2009. 7. 17. 09:44

올해 경기가 정말 바닥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90% 넘게 취업이 된 걸 보면 선배들이 참 자랑스러울 뿐 입니다.






 올해는 경기 침체의 영향도 있고 대부분 유학생들은 대부분 자신의 고국에서 취직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거의 100% 취업했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연구실 선배들 취업한데 보면 샤프, 도시바, 파나소닉, 야스카와 전기, 엡손 등에 취직을 했는데 로봇 연구실임에도 불구하고 로봇 연구관련직으로 취직한 선배는 한명뿐이라는 사실이 조금 의아하기는 하지만..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당당히 취업한 선배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일본 톱 레벨 대학의 취업률이 상위에 못든 이유를 보실 수 있는데, 대부분 톱랭킹의 학교들은 종합대학이기 때문에 학부마다 취업률의 차이가 있고, 박사 과정 진학률이 꽤 높기 때문에 취업률이 낮은거 같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일본으로 취직을 목적으로 대학이나 대학원을 나오시는 분들은 이 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조만간 회사별 대학 선호도 및 학부별 취업률 자료 발표되면 그때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business-i.jp/news/ind-page/news/200906220034a.n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