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MSRDS] Robotics Studio Developer Studio 2008 R2 출시 본문

Tech/Microsoft Products

[MSRDS] Robotics Studio Developer Studio 2008 R2 출시

chobabo 2009. 7. 14. 23:28

MSRDS 2008 R2 가 얼마전에 출시되었습니다. DreamSpark 사이트가서 다운받으려고 갔더니 아직 아카데미 버전은 나오지 않아서 아직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로보틱스 사이트에서는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여러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기능이 크게 업데이트 되진 않았지만 꽤 많은 센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은 정말 만족할 만한 점입니다.


http://www.microsoft.com/robotics






 여름방학 끝나고 부터는 연구실 선배가 출전하는 대회에 같이 출전하게 되어 NXT를 많이 다루게 될텐데 Pioneer3DX 어느정도 완성하면 NXT도 다양하게 다뤄봐야 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은 3번째 버전부터 꽤 쓸만해 진다는 정설 아닌 정설이 있어서^^; 아직은 크게 믿음이 가는건 아니지만(이래서 소문이 무서운거 같습니다 ㅋㅋㅋ) 예전에 쓸 수 없었던 센서들도 많이 추가되어 다양한 센서를 테스트 해 볼 수 있고 다행인건 MSRDS 2008 버전에서 발견된 많은 버그를 수정했다는 사실인거 같습니다.


 9월에 새로운 로봇 연구테마 정하게 되면 MSRDS 이용해서 연구 진행하려 하는데 그때 까지 더더욱 안정되고 강력한 장점을 많이 보여주어서 어플리케이션 때문에 밤새는일 없도록 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MSRDS 카페에서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