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검도대회] 후쿠오카 지역 대학 연맹전 본문

Japan/From Kyushu

[검도대회] 후쿠오카 지역 대학 연맹전

chobabo 2009. 5. 23. 18:32

 5월은 확실히 한국이나, 일본이나 행사가 굉장히 많은 달인건 분명한거 같습니다. 이번달만 검도대회가 2번이나 있어서 정말 멋진 구경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대회라서 참여는 하지 못했지만 분명히 일본의 검도 저변을 알수 있었던 대회였습니다. 정말 많은 선후배들이 함께 모여 대회를 즐기고 가족들도 꽤 많이 참석해서 응원하는 모습은 참 보기 좋았습니다.







대회는 후쿠오카 시민회관에서 했는데 요시즈카 역 근처에 있는 회관인데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대학 연맹전은 개인전 없이 대학 단체전만을 하는데, 자신들의 대학이름을 걸고 하는대회라 그런지 정말 파이팅 넘치고 눈빛에 해보겠다는 강한 의지가 베어있었습니다. 오전에는 여자대학만 치르는 대회를 하고(일본 여자분들도 검도를 굉장히 많이 합니다.) 점심 경부터 일반대학 대회가 있었습니다.









 역시 검도 종주국 답게 중단 쓰는 사람이 대부분이긴 했지만, 상단, 이도류 등 한국에서 좀처럼 접하기 힘든 스타일을 많이 봐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 학교는 1차 예선은 부전승으로 진출하고, 2차전에서는 1:6으로 패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출전한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했고 정말 멋진경기를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남자 단체전은 7명이고, 여자 단체전은 5명입니다.








 일본 친구들은 사진 찍는걸 굉장히 부끄러워 해서 단체 사진이 많이 없길래, 제가 과감하게 같이 한방 찍자고 부탁해서 같이 찍었습니다. 일본 검도부는 대회 출전할때 정장을 입고 오는데 전 아직 정장이 없어서 저만 색깔이 튀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좀 겉돈다고 해야하나 ㅋㅋㅋ. 







아.. 그리고 오늘 명패를 받았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