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剣道部] 일본 kyushu Tobata 캠퍼스 검도부 방문하기 본문

Japan/From Kyushu

[剣道部] 일본 kyushu Tobata 캠퍼스 검도부 방문하기

chobabo 2009. 4. 24. 23:56

 한국에서 올때 최대한 짐을 가볍게 해서 오느라고 호구와 도복을 안챙겨 왔는데 다행히 다른 캠퍼스의 검도부 선배가 빌려 준다고 해서 토바타 캠퍼스를 가봤습니다^^.








학교에서 신이즈카 역까지는 버스를 타고 가야 하는데 학교가 시골에 있는지라 버스 시스템이 굉장히 특이했습니다^^. 뒤에서 표를 끊고 앞에서 내릴때 결제를 하는 방식인데.. 처음 타봐서 앞으로 탔다가 바로 외국인인걸 들켜버렸습니다.ㅋㅋㅋ








검도부 주장이 유부초밥과 주먹밥(오니기리 정도..)을 지하철 간이 판매대에서 사주었는데 한국과 맛이 똑같습니다^^.








학교가 내년에 100주년이 되는데.. 토바타 캠퍼스는 제일 먼저 만든 캠퍼스라 그런지 정말 건물이 오래되고 독특했습니다. 특히 정문은 꼬꼬마만이 통과할 수 있을정도로 높이가 낮았는데.. 정말 특이했습니다^^.







토바타 캠퍼스 검도부 모집 광고문인데... 한국 검도부랑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굉장히 대충 만들고 다 찢어져가는 저 모습을 보고..참 많이 비슷하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교 무도관은 검도부와 유도부가 크게 나누어 쓰고 있는데 이날은 지도 선생님이 오셔서 직접 지도해 주시는 날이어서 운동 분위기가 많이 엄숙했습니다.









검도할때의 마음가짐이라고 합니다...








운동할때 다치지 말고 잘할수 있도록  신을 모셔둔 것인데 굉장히 독특한 모습이었습니다.







OB 선배들의 이름을 적어논 패 입니다.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