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U

[방문] 오픈캠퍼스 기념 큐슈 중학교 방문 이야기 본문

Japan/From Kyushu

[방문] 오픈캠퍼스 기념 큐슈 중학교 방문 이야기

chobabo 2009. 7. 14. 20:19

 오늘은 학교 오픈 캠퍼스의 날 이라서 인근에 큐슈중학교 학생들이 연구실을 구경하러 왔습니다. 막상 연구를 보여주려고 하니까 뭔말인지 알아듣지 못할거 같고^^ 그래서 결론을 내린게 좀 쉽고 흥미를 유발할만한 것을 보여주기로 했습니다.


첫번째 설명은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서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보여주었는데, 아무래도 설명전에 이론을 설명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이 많이 긴장한 표정이었습니다^^.







 두번째 설명은 12월에 열리는 ET 로봇 콘테스트에 출전할때 사용하는 마인드스톰 NXT를 가지고 두바퀴로 라인트레이서 하는걸 보여주었는데 아무래도 첫번째 설명때 보다는 자신이 참여하고 실제 로봇을 봐서 그런지 무척 좋아했습니다.







바닥에 실제 학생들이 임의의 라인을 그려서 그 위를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자신이 직접 참여하고 실행해서 그런지 집중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아직 중학생들이라 MSRDS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기도 하고, 교수님께서 영어로 발표하는걸 워낙에 좋아하셔서 제가 영어 발표 준비를 해서 부족한 발음으로 MSRDS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연을 한 후, 교수님께서 추가적으로 설명해 주시는 사진입니다.^^

 막상 사진을 제가 찍다보니 제사진은 없네요^^ ㅋㅋㅋ. 일본에 와서 한국보다 영어를 더 많이 쓰게 되는이유를 알수는 없지만 여름방학에는 영어 발표 연습을 많이해서 되도록이면 연구 발표는 영어로 해야겠습니다^^.